고객만족과 가치창조를 최우선으로 하는 40년 전통의 인켈 
  Audio & Video 및 정보통신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해 온 한국 전자산업계의 중견 기업
 
공지사항
HOME > 홍보센터 > 공지사항
 
제목 인켈 자체 개발한 스트리밍 동글 美 대형 유통업체 공급
날짜 2014-12-04 오후 5:25:00
이름 관리자

『인켈 자체 개발한 스트리밍 동글 美 대형 유통업체 공급』

전자 전문기업 (주)인켈(대표이사 김상중, www.inkel.co.kr)이 “최근 자체 개발한 스 트리밍 동글을 美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미국 전역에 공급 한다”고 최근 밝혔다.

“최근 자체 개발한 스트리밍 동글을 美 대형 유통업체를 통해 미국 전역에 공급 한 다”고 최근 밝혔다.
인켈에서 출시한 제품은 스틱 형태의 동글(Dongle)로써 TV의 HDMI 단자에 꽂아 사용하 는 장치로 Wi-Fi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하여 VOD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의 서버로부 터 각종 영화, 드라마, 뮤직 등의 컨텐츠를 Full-HD 화면으로 시청이 가능한 장치이 며, BD(블루레이 디스크) 플레이어와 같은 기존 영상 매체를 대체할 차세대 네트워크 비디오 플레이어이다.

인켈은 국내 시장보다는 TV용 스트리밍 동글 시장이 활발한 미국을 우선 출시 국가로 선정하고 미국의 대형 유통 업체와 손잡고 미국 시장에 특화된 제품을 개발하였다. 특 히 각종 컨텐츠 제공 서비스를 하는 자회사를 보유한 美 유통 업체는 차세대 스트리 밍 VOD 서비스의 시장 성장성을 높이 평가하고 기술력과 제조 경쟁력 뛰어난 인켈을 파트너로 선정한 것이다.

美 대형 유통업체는 업계에서 까다롭기로 정평이 난 심사를 통과해야만 거래가 가능 한 것으로 알려졌으나, 인켈은 3단계의 심사를 모두 통과하고 거래 계약을 체결한 것 이다.

또한 인켈은 국내보다는 네트워크 통신 환경이 빈약한 미국의 통신 환경과 서비스 제 공 업체와의 네트워크 스트리밍 환경을 만족하는 제품을 개발하기 위하여 인켈의 사업 담당과 소프트웨어 개발 엔지니어가 약 1달 이상을 미국 현지에 머물면서 최적화된 제 품을 개발하기까지 많은 어려움을 겪은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인켈 관계자에 따르면 “인켈 제품은 미국 내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2월 초부터 시장에 공급되며, 국내에는 내년 1/4분기중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다”라고 밝 혔다.

* 문의 : 032-650-6023

전자신문
이투데이
미디 어 잇
ZDNet
목록보기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이메일 무단수집 거부 찾아오시는길
주소
Family site seal